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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 경제학: 외로움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불과 몇십 년 전만 해도 혼자 사는 사람을 고정관념을 가지고 바라보던 때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독신으로 사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했었습니다. 혼자라는 것은 불안정하고 종종 논쟁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독신생활은 불안정함과 한시적인 어려움을 떠올리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는 이런 시각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해마다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 직업 및 사회적 지위를 대표하는 사람들이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혼자 사는 사람들은 고립되어 있지 않지만 가족들과 함께 사는 동년배 보다 더 사회화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 사는 사람과 관련된 커뮤니티»는 오늘날 많은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솔로 경제와 ' 싱글 ' 라이프 '는 사람들을 시장과 전략,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소비자 그룹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닙니다. 전문가들은 분야의 추가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온라인 상점이 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면 이 사람들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요?  Halla Systems Сo. Ltd 가 해당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독신(싱글): 세계적인 추세와 진실

독신에 대한 심리적인 견해가 계속해서 바뀌어져 왔습니다. 현대의 ' 1인 소비자 ' 는 독립을 선택하는 젊은 전문직 종사자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편안함을 중시하는 소위 '고소득 성숙한 소비자' 인 기성세대의 대표자이기도 합니다. 이 사람들은' 둘을 위해 '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욕구에 초점을 맞춰 삶을 계획해 나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편안함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생활방식을 스스로 통제하고 싶어합니다.

미국에서는 가구의 28% 이상이 1인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과 서유럽 , 특히 독일과 프랑스에서도 비슷한 추세가 관찰되어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 한국의1인 가구는 2041년에 최고점에 다다르게 될 것입니다. 2024년에는1인 가구가 30% 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독신(싱글)들은 무엇을 사나요?

개인의 필요에 따른 성능과 사이즈를 고려합니다. 작고 편리한 제품이 인기가 있습니다.

  • 가전제품 : 소형 냉장고, 1인용 커피 머신, 소형 세탁기 , 소형 진공청소기, 오븐 및 토스터

  •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 고급 헤드폰, 태블릿, 게임 콘솔

  • 구독 서비스 : 음식 배달, 스트리밍 서비스, 필수품 구독

온라인 소매업체에 따르면 2024년에는 '독신(싱글)'의 가전제품 판매가 3%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시청각 및 정보처리 장비에 대한 지출이 연간 7%씩 증가하는 것은 개인 소비의 일반적인 추세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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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 - 소비자": 이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독신생활을 하더라도 사회적인 관계나 의무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싱글 라이프가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는 누구에게도 구속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개인 소비자 그룹에게 비즈니스와 제품을 성공적으로 홍보하려면 각 연령 그룹의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맞춤화해야 합니다. Halla Systems company대상 고객을 연령별로 나눈 다음 각 그룹의 요구 사항과 선호도를 식별하고 인터넷상의 습관적 행동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추천합니다.

  • 청소년(18~30세)

이 젊은 소비자들은 여려 형태의 편안함을 선호합니다. 이 세대는 과거의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지 않고 결혼을 미루며 자아 실현을 위해 노력하며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젊은 "독신(싱글)"은 소셜 네트워크와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휴대폰을 손에 쥐고 '살며' 개성과 편리함을 중시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년층(31~50세)

중년층 소비자는 편의성, 품질, 개인화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대부분 이들은 의사소통을 좋아 하고 프라이버시를 소중히 여기는 활동적인 사람들입니다 . 인터넷을 통해 독립적이지만 외롭다고 여기지 않으며 삶을 단순화하고 시간을 절약하며 일상을 더 쉽게 만드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이 사람들은 긍정적인 마케팅, 밝은 제품, 게임 형식 및 대화형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을 강조해서 광고해야 합니다.

  • 성숙한 소비자(50세 이상)

건강 , 일상 생활, 자기 계발, 레크리에이션 및 안전 문제 에 가장 자주 관심을 갖습니다. 이 사람들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든 것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편안함을 위해서 돈을 아끼지 않고 오랫동안 신중하게 고민하여 고가의 제품을 선택합니다. 가족과 떨어져 생활하는 한국의 성숙한 소비자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팬데믹 기간에 많은 노인들이 요양원을 떠나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삶을 택했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올바른 광고채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의 배너 광고, Instagram 또는 Facebook의 타겟 광고는 관심 분야에 따라 맞춤설정 될 수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제품이 공간을 절약하고 생활을 단순화하며 선택의 자유와 편의를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 해야 합니다.  모호하게 들릴 수 있기 때문에 “독신(싱글)을 위한 ” 과 같은 표현은 피하세요.

젊은이들은 모바일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새로운 광고 형식을 더 잘 받아들입니다 . 광고는 밝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 하지만 나이가 있는 소비자들은 오랫동안 고민하고 구매를 선택합니다. 따라서 광고에서는 품질과 단순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 고객이 주문할 때 향후 구매에 대한 보너스나 할인을 누적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잊지 마세요 .

검색 전략: 1인 소비자는 어디에 거주하나요?

타겟 고객이 혼자 사는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우리는 몇 가지 효과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

  1. 소셜 미디어 플랫폼 데이터 Facebook과 Instagram을 사용하면 연령, 지리적 위치, 직업 , 관심사 및 기타 여러 특성을 기준으로 잠재 고객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혼자 사는 사람들(1인 가구), 대도시 또는 미니멀리즘이나 개인 성취와 관련된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2. 싱글들을 위한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Tinder 나 Bumble 과 같은 중매 앱 과 Meetup 과 같은 관심 및 취미 플랫폼은 1인 소비자 에 대한 귀중한 정보 소스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3. 사이트 분석 및 사용자 행동을 사용합니다 . 분석도구인  Google Analytics, Naver Analytic , Hotjar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 의 행동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인용 제품, 소형 장비, 가구 전용 페이지 방문과 같은 특정 활동에 대한 추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4. 관심분야 및 활동별 분류 광고 시스템에서는 Google Ads , Naver 광고 및 소셜 네트워크는 관심사(예: 미니멀리즘, 1인용 제품, 혼자 여행, 개인 공간 등)를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025년 솔로경제가 시장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이는 매장 옵션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추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당신의 제품이 고객의 편의와 즐거움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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