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타겟팅 및 대한민국 검색 엔진
사이트에 처음 방문한 사용자 중 6%만 목표 동작(상품 구매 또는 주문)을 수행합니다. 나머지 94%는 어떻게 될까요? 그들은 떠나버립니다! 리타겟팅은 방문자들에게 관심을 가졌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에 방문한 적이 있는 경우에 이루어집니다. 이는 시각적 또는 텍스트 광고, 대화식 콘텐츠, 설문 조사, 추천의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사용자들은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여러분의 광고를 보게 됩니다.
리타겟팅의 작동 방식은?
리타겟팅은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고 그들이 관심을 가졌던 내용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입니다. 다시 말해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거나 페이지 간 이동한 내용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웹사이트에 사용자 목록을 생성하는 JavaScript 태그/코드를 배치하고, 이를 통해 리타겟팅의 익명 파일을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삽입합니다. 이렇게 얻은 데이터는 사용자가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탐색할 때 잠재적인 고객에게 광고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련성 있는 타겟팅된 광고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전환율을 높입니다.
쿠키, 픽셀 태그 및 한가지 더
그래서 이미 알고 있듯이 웹 브라우저에는 쿠키 및 픽셀 태그라 불리는 작은 데이터 조각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사용자가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광고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본인이 본 상품에 대한 광고를 따라다닐 수 있고, 이는 다시 돌아와 구매를 완료하도록 유도합니다.
쿠키 및 픽셀 태그는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되는 두 가지 도구로, 사용자의 행동과 식별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는 파일로, 픽셀 태그는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서버로 요청을 보내는 코드입니다.
리타겟팅: 광고 캠페인 설정
리타겟팅 광고 캠페인은 검색 플랫폼 및 소셜 미디어의 광고 시스템에 등록한 후에 생성 및 설정됩니다.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리타겟팅을 설정할 때, 특정 유형의 광고, 예산 및 캠페인 기간을 선택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Google Ads, Naver Ads, Daum, Facebook, Twitter와 같은 광고 채널이 가장 인기 있습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처음 방문할 때 일반적으로 제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구매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최적화되지 않은 리마케팅 캠페인은 잠재적인 고객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리타겟팅의 특징
과도하고 강압적인 광고는 부정적인 인상을 남기며 사용자를 지치게하고 화나게합니다. 사용자의 반응을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의 기간과 시간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간이 제한된 캠페인은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으며, 너무 오래 늘어진 캠페인은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모든 이러한 매개 변수는 목표 대상의 습관 및 구매 행동에 직접적으로 의존합니다. 최적화 및 캠페인 기간에 대한 보편적인 해결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다수의 한국인은 주된 검색 엔진으로 Naver를 사용합니다. 2023년 7월 기준으로 Naver는 한국의 유료 검색에서 56.09%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Google은 한국의 검색 엔진 시장에서 점유율을 크게 높여 34.22%까지 상승했습니다. Kakao Group 소유의 Daum은 9.69%의 시장 점유율로 한국에서 세 번째로 큰 검색 엔진입니다. Google Ads 및 Naver Ads에서 광고 캠페인을 설정할 때 성별, 연령, 또는 위치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언어, 사용자의 기기 유형, 운영 체제, 통신 사업자를 고를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사용 시기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인터넷 쇼핑몰이 매달 최소 100명 이상 방문한다면 리타겟팅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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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완료. 사용자가 사이트를 떠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남긴 경우, 이를 상기시키기 위해 리타겟팅이 최적의 해결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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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 출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는 경우, 기존 고객과 여러분의 회사에 이미 익숙한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검색 엔진 및 소셜 미디어에서 리타겟팅을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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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지도 증가. 리타겟팅 전략은 브랜드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하는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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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상품 홍보. 베스트셀러 상품을 리타겟팅하는 것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마케팅 투자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리뷰 및 소비자 의견과 같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이러한 광고에서 잘 작동합니다.
Halla Systems의 비즈니스 전략
그래서 리타겟팅은 특정 대상을 위한 타겟 광고에 사용되는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입니다. Halla Systems Co. Ltd는 한국 문화, 사회 및 경제 분야에 대한 고객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국내 한국의 검색 엔진(Google Ads, Naver Ads, Daum) 및 소셜 미디어(KakaoTalk, Naver Blog, Naver Cafe)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데 년차의 경험을 활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Halla Systems의 전문가들은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해 검증된 리마케팅 전략을 조정하여 커버리지, 참여도 및 매출을 증가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