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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누구의 피드백이 중요할까요?

솔직하고 진솔한 고객의 피드백은 기업에 있어 가장 귀중한 정보입니다. 고객리뷰는 기업의 제품, 서비스 및 기타 프로세스의 품질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의 피드백은 아이디어, 문의 뿐 만 아니라 비판과 불만도 해당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올바르게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불만사항은 구체적이며 정확해야 하며,  그리고 그것을 올바르게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모든 비판은 구체적이고 정확해야 하며 뒷받침 되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귀하의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항상 불만족스러워하는 불안정한 고객층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층의) 불만사항은 모호하고 부정적 반응은 종종 해당 고객의 특이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고객리뷰에서 합리적인 핵심을 찾고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수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이러한 불만사항은 유용하지 않으며, 올바르게 해석하고 분석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매우 비싸다» 등의 유사한 불만사항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격을 낮추거나 경제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 아니라면 이러한 리뷰에 반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에 있어 누구의 피드백이 중요할까요? 누구의 리뷰가 (제품의)단점을 찾아 내며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될까요? (주)할라시스템 고객의 피드백을 분석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활동중인 고객

방금 구매한 사람은 불만족스러운 부분과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인에서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자세히 말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피드백은 만족도와 충성도 수준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할라 시스템의 매니저가 다음과 같이 고객피드백을 받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 자세한 피드백을 얻기 위해 전화나 개인 인터뷰 실시하세요.

  • 웹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위젯을 활용하세요.

  • 소셜 네트워크에서 제품 및 브랜드 명 노출을 모니터링 하세요.

  • Yelp, Google Reviews, Trustpilot 등의 리뷰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세요.

 

이탈 고객

이탈 고객은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경쟁사로 옮겨가는 고객을 말합니다. 고객의 피드백은 고객이 떠나는 이유를 이해하고 경쟁사에 비교하여 자사 서비스의 단점을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은 실망했던 점에 대해 솔직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타 회사에서 얻은 이점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더 나은 내용을 제안하거나 발견된 단점을 수정하여 고객을 되찾으려는 경우, 이러한 피드백은 매우 중요합니다.

 

 

피드백을 받는 방법:

  • 이탈한 고객에게 전화하여 이유를 알아보고 솔직한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 짧은 설문 조사에 참여할수 있도록 개인 이메일을 보내세요.

  •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소액의 보너스나 할인 혜택을 제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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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에 도달하지 못한 고객

리드(구매하지 않은 잠재 고객)는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지만 구매를 완료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은 의사결정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불편한 인터페이스, 기술적 오류 또는 광고 내용과 기대치의 불일치 때문일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받는 방법:

  • Google, Naver, Daum과 같은 글로벌 및 한국 플랫폼의 웹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구매 과정을 중단하는 지점을 파악하세요.

  • 연락처 정보를 남겼지만 거래를 완료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화하세요.

  • 구매를 완료하기 위한 제안 이메일을 보냅니다 .

  • 고객에게 구매 취소에 대한 이유를 적은 양식을 보내 고객이 적절한 이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경쟁사의 고객

판매 과정에 참여했지만  타회사를 선택한 경쟁사 고객은 귀하의 제안이 덜 매력적이었던 이유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은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비교하는 데 유용하며, 이를 통해 다른 회사의 어떤 점에 매력을 느꼈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때 자신의 의견을 공유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할라 시스템의 한국 매니저들은 구매의사 거절이후, 4~6개월이 지나면 경쟁사와 비교해 보다 객관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향후 해당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받는 방법:

  • 여러 플랫폼에서 경쟁사 리뷰를 분석하여 고객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파악하세요

  • 경쟁사에 대한 소셜 미디어에서의 의견과 댓글을 분석하세요.

  • 특별 조건이나 보너스를 제공하여 경쟁사 고객유치를 위한 캠페인을 시작하세요.

할라 시스템의 국제위탁판매 전문가들은 거래처와 한국고객과 협력하는파트너를 돕고 협상관련서류, 서신, 문서를 한-러,러-한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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